2020年4月5日日曜日

悲しいニュース 슬픈 뉴스

꿈에 부풀어 새봄을 맞이해야 할 신입생이나 신입사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인해 분위기가 어두운 요즘.
 3월 29일에 일본 코미디언의 거장 시무라 켄 상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입원 중에 세상을 떴다는 보도에 너무나도 놀랐다.
내가 일본어의 글자 밖에 모른 채 일본에 왔을 때,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말의 의미를 전혀 몰랐지만, 시무라 켄 상의 코미디 연기를 보고, 일본어를 몰라도 유일하게 웃을 수 있었다.
주위의 일본 분들도「 시무라 상의 코미디 프로를 보면서 컸는데.....」하면서 애석해했다「천재 시무라 동물원」에서는 시무라 상이 동물들을 대하는 모습이 흐뭇했고, 그의 따뜻한 인간미를 느낄 수 있었다.
 다시는 텔레비전에서 만날 수 없다는  사실에 마음이 쓸쓸해졌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과의 싸움이 언제 끝날지....
 전 세계의  여러분 , 힘냅시다!!



 夢や希望を膨らませながら新春を迎えるべき新入生や新入社員の雰囲気が、‘新型コロナウイルス’によって暗い今日この頃。
3月29日、日本のコメディの巨匠志村けんさんが、コロナウイルスに感染し入院中にこの世を去ったという報道を聞き、あまりにも驚いた。
私が日本語の文字しか知らないまま初めて日本に来たとき、テレビから聞こえてくる言葉の意味が全く分からなかったが、志村けんさんのコメディは、日本語が分からなくても唯一笑うことができるものだった。
多くの日本の方に「志村さんのコメディ番組を観ながら大きくなったのに、、、」と惜しまれた。
「天才志村どうぶつ園」では、志村けんさんが動物と接する姿が微笑ましく、彼の温かい人間味を感じることができた。
二度と画面を越えで会うことができないという事実に心が切なくなった。


ご冥福をお祈り申し上げます!
目に見えない細菌との戦いはいつ終わるのだろう。
全」世界のみなさん、頑張りましょう!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